본문 바로가기
초보새댁의 home cooking :

발렌타인데이에 집에서 초코칩쿠키 오레오쿠키 만들어주기 홈베이킹

by 져니jeony 2021. 2. 16.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서

남편한테 쿠키를 만들어주었어요

 

쿠키만들기는 처음 해봤는데

생각보다 쉽고 금방 만들었습니다.

 

초코칩쿠키, 오레오쿠키 두가지 버전으로 만들었는데

저는 더 달달한 오레오쿠키가 더 맛있었어요^^

 

발렌타인데이에 초코칩쿠키 오레오쿠키 만들어주기


 

오레오 쿠키 만들기 기준 재료

실온에 둔 버터 150g

흑설탕 100g

설탕 20g

소금 0.5g

달걀 1개

박력분 195g

아몬드가루 30g(저는 없어서 박력분으로 추가)

베이킹파우더 0.5g

초코칩 35g

오레오 10개

장식으로 오레오 8개

 

라고 레시피에 나와있는데요~

저는 오레오가 모자라서 초코칩 추가해주었어요

그리고 초코칩에 같이 쓸 피칸도 다져서 준비했어요

 

저는 반죽을 반으로 나누어

하나는 초코칩/ 하나는 오레오로 만들었어요

 

 

 

우선 실온에 1시간정도 놓아둔 버터를 돌려줍니다

마요네즈 질감마냥 삼각뿔이 생길정도로 만들어주세요

 

 

 

 

그 다음 설탕, 소금을 넣고 섞어줍니다

 

 

 

 

그 다음 으로 달걀 1개를 풀어줬어요

 

 

 

 

체친 박력분과 베이킹 파우더를 넣어서 섞어주세요

 

 

 

 

여기까지 만들었으면

저는 반으로 나누어서

하나는 초코칩+피칸

하나는 오레오를 섞어줬습니다

 

 

 

 

초코칩과 다진 피칸을 넣어 섞어주고

 

 

 

 

다른 하나는 오레오를 부셔서 넣어 섞어주었습니다.

 

 

 

 

20g씩 담고 토핑을 가득 올려서

예열된 오븐에

180도 16분 구워주었습니다.

 

오레오도 같은 방법으로 구웠어요

 

 

 

 

초코칩 쿠키 완성!!

 

 

 

 

오레오 쿠키도 완성입니다^^

오레오과자의 까만 가루 때문인지 쿠키 자체가 시커멓고

잘 안뭉쳐져서 표면도 고르지 못하고 울퉁불퉁하니 못생겼는데

 

오레오쿠키가 더 맛있더라구요!ㅎㅎ

 

 

 

 

포장해서 녹지 않게 냉동고에 넣어두었어요

먹어본 남편도 너무 좋아했습니다 !

 

베이킹 초보도 어렵지 않은 

초코칩쿠키 만들기 끄읏-

 

 

댓글